참고 자료)
올라레터|온라인 뷰티 전쟁: 무신사·컬리·쿠팡· 알리까지 합세
최근 이커머스 업계에서 '뷰티'가 주목받고 있습니다! 대형 플랫폼부터 중소 온라인 쇼핑몰까지, 어떻게? 왜? 주목하고 있는 지 살펴볼까요!?
www.allra.co.kr
상황분석
이커머스 기업들이 뷰티 시장에 주목하고 있음, 이유는 아래 크게 세 가지
첫째, 높은 마진율
둘째, 쉬운 재고 관리와 배송 용이성
세 번째, K-뷰티의 글로벌 인기
문제정의
K-뷰티의 인기가 지속이 가능할지
해결 방안
K-뷰티의 마케팅, 사업 비전 계획 수립
'사회 현상에 대한 나의 문제의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롯데그룹의 위기, '롯데온'에 대한 생각 (4) | 2024.12.05 |
---|---|
중국 이커머스 견제하는 아마존 및 틱톡의 공생 전략에 대한 생각 (2) | 2024.12.03 |
N잡에 대한 관심 ,'해외구매대행'에 대한 생각 (3) | 2024.11.24 |
2030세대의 소비 트렌드 변화인 '요노족'에 대한 생각 (0) | 2024.10.28 |
K-뷰티 호황 및 본격적인 국내외 사업 확장에 대한 생각 (2) | 2024.07.29 |